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수상한 그녀는 황동혁 감독의 2014년 코미디 드라마 영화로 70대 할머니가 갑자기 20대 청춘으로 돌아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작품입니다. 유쾌함과 감동을 동시에 가진 수상한 그녀의 줄거리와 캐릭터 분석 그리고 감상평을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수상한그녀 포스터
    수상한그녀 포스터

     

    줄거리 알아보기

    "수상한 그녀"는 74세의 할머니 오말순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오말순은 강한 성격과 입담으로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좌지우지하며 살아왔습니다. 하루는 말순이 가족과 갈등을 겪고 밖으로 나가다 우연히 청춘 사진관이라는 사진관을 발견하게 됩니다. 호기심에 이끌려 사진을 찍은 말순에게 믿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집니다. 사진을 찍고 나온 그녀는 20대 의 청춘 시절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녀는 이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젊음을 즐기기로 결심합니다. 우선 그녀는 자신을 소개하기 위해 새로운 이름을 짓고 과거에 이루지 못한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노래방에서 우연히 밴드와 함께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고 그녀는 놀라운 노래 실력으로 관객 모두를 매료 시킵니다. 오디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그녀는 방송 출연 기회를 얻게 되고 완벽히 새로운 인생을 맞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젊은 모습으로 살아가면서 가족과의 관계는 더욱 틀어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그녀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비밀을 모두 털어놓고 자신의 진정한 정체를 밝혀야 하는 순간이 다가 옵니다. 결국 다시 노인으로 돌아가게 된 그녀는 좋은 꿈을 꾸었던 것처럼 다시 74세 할머니의 삶을 살아가게 되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등장인물 분석

    주인공인 오말순은 인생의 고비를 넘긴 후에 20대로 돌아가는 인물입니다. 나문희가 연기한 오말순은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전형적인 한국의 어머니를 보여줍니다. 심은경이 연기한 오두리는 젊은 시절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가수로서의 재능을 펼치는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 합니다.  오말순/오두리의 캐릭터는 자신의 꿈과 가족 사랑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 인간적인 모습을 잘 표현합니다. 오말순의 아들이자 대학교수인 반현철(성동일)은 엄격하고 책임감 있는 인물입니다. 어머니 오말순의 지나친 간섭과 가족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 가는 대한민국의 가장입니다. 반현철의 캐릭터는 가족을 위해 애쓰지만 어머니와의 갈등에서 오는 복잡한 감정을 잘 보여줍니다. 반지하는 오말순의 손자로 밴드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지하는 할머니 오말순으 헌신적인 사랑을 이해하고 있으며 자신의 음악적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젊은이입니다. 영화의 감초 역할을 맡은 박씨(박인환) 는 오말순의 오랜 친구이자 그녀를 짝사랑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오말순을 향한 깊은 애정을 간직하고 있으며 젊은 모습으로 돌아간 오말순을 알아 볼 만큼 그녀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깊은 인물입니다. 박씨의 캐릭터는 오말순을 향한 순수한 사랑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줍니다. 

     

     "수상한 그녀" 감상평 총 정리

    영화 수상한 그녀는 많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과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주제와 연기, 유머 감동이 잘 어우러진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첫번째로 배우들의 연기가 굉장히 뛰어났다고 생각 합니다. 오두리 역을 맡은 심은경의 연기는 특히 호평을 받았습니다. 젊은 오말순의 활기차고 당찬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영화의 중심을 잡아 주었습니다. 그녀의 자연스러운 연기 덕분에 관객들은 오두리의 감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특한 설정과 유머는 관객들에게 많은 웃음을과 대리만족을 선사했습니다. 일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설정이기에 관객들은 큰 재미를 느꼈으며 특히 오두리가 젊은 모습으로 겪는 해프닝들은 코미디 요소를 극대화 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영화 속에서 오두리가 부르는 노래들은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주었습니다. 배우 심은경우 노래 실력은 영화의 또 다른 매력포인트로 작용했으며 특히 클라이맥스에서의 공연 장면은 많은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한동안 이 영화의 OST 를 듣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반응형